본문 바로가기
영화 산책

2020 8월 개봉 영화 <더 원 앤 온리 이반 >

by 북앤라떼 2020. 8. 30.

https://www.imdb.com/title/tt3661394/mediaviewer/rm930523393

 

The One and Only Ivan (2020)

아이들과 함께 <더 원 앤 온리 이반>을 봤다.

코로나로 인해서 극장 개봉 없이 지난 주 디즈니 플러스에 공개되었다. 같은 제목의 책으로 이미 알려진 <The One and Only Ivan>는 뉴베리 수상작으로 읽고 소개한 적이 있는데 영화가 나온다고 하여 기다리고 있었다.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책과 같은 내용이다.

<더 원 앤 온리 이반 >THE ONE AND ONLY IVAN

<더 원 앤 온리 이반 >THE ONE AND ONLY IVAN책 앞에 단어 해설(glossary)도 있다....

blog.naver.com

고릴라 이반은 빅탑 몰의 공연장에서 산다. 공연장에 함께 사는 가족들은 코끼리 스텔라, 토끼, 앵무새, 닭, 푸들 그리고 갈 곳 없는 강아지 밥까지 그곳에 산다.

특별히 안젤리나 졸리가 스텔라를 그리고 이반은 샘 록웰이 성우로 출연한다. 공연장의 주인은 맥, 그곳을 청소하는 조지의 딸 줄리아(브루클린 프린스)는 동물들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소녀다.

한때는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를 많이 누렸지만 이반의 인기는 시들해지고 함께 했던 코끼리 스텔라는 나이가 들고 몸이 약해져서 공연을 할 수 없게 된다. 그때 새로운 아기 코끼리 루비가 그곳으로 오게 되고 스텔라 대신에 서커스 훈련을 받게 된다.

주인 맥이 루비를 강하게 훈련하는 상황에서 조지와 줄리아 그리고 동물들은 맥의 방법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실 이반은 맥과 아내와 함께 집에서 살았었다. 처음에는 너무나 사랑을 받았고 행복했지만 이반이 커갈수록 동물적인 행동을 하게 되면서 아내 헬렌은 남편 맥과 이반을 모두 버리고 떠난다. 그 뒤 이반은 빅탑몰로 오게 되었고 지금은 맥도 늙고 서커스도 한물갔지만 한때는 화려한 인기를 누렸다.

스텔라가 죽고 좋아하지 않는 서커스 쇼를 위해 억지로 훈련을 받는 루비를 보면서 스텔라와의 약속을 생각하며 이반은 루비를 아프리카 숲으로 보내줘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탈출을 꿈꾼다.

이반은 줄리아의 크레용으로 줄리아에게 자신의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한다.

맥이 퇴근한 저녁 경비원을 케이지에 대신 넣고 탈출은 성공하고 숲을 향하여 고속도로를 건넜지만 그곳은 숲이 아니라 거대한 도시에 조성된 공원일 뿐이다.

이반은 몰 케이지만 벗어나면 숲이 있을 거라 상상했지만 그곳에 그들이 거할 숲이 있을 리 만무하다. 경비원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을 무사히 귀환시키는 맥.

그리고 동물들의 탈출 이야기는 비밀로 하기로 한다.

이반이 그림을 그린다는 소문은 다시 서커스에 사람들을 모이게 하고 동물들이 탈출을 감행했다는 소문을 들은 기자도 오게 된다.

줄리아에게 배운 핑거 페인트로 자신의 어린 시절 정글에서 살았던 추억의 이야기를 멋지게 벽화로 표현해서 모두를 놀래킨다.

오직 줄리아만이 이반의 그림을 통해 이반이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는 마음을 해석한다. 그래서 줄리아는 기자에게 그 사실을 알려주게 되고 그 도움으로 루비와 이반은 아프리카 초원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는 내용이다.

 

 

더 원 앤 온리 이반감독테아 샤록출연안젤리나 졸리, 아리나 그린블랫, 샘 록웰, 대니 드비토, 헬렌 미렌, 브루클린 프린스, 레이먼 로드리게즈, 샤카 칸개봉미개봉

실제 이반의 모델인 고릴라는

1962년 콩고에서 태어나 1965년부터 워싱턴주 쇼핑센터 우리에 홀로 갇혀 27년을 지냈다고 한다. 1992년 야생동물 돌려보내기 운동이 시작되면서 1995년 이반은 애틀랜타 동물원 안에 꾸며진 열대 우림에서 처음으로 바깥세상을 구경하게 되었다고 한다.

*사진은 모두 https://www.imdb.com/title/tt3661394/mediaviewer/rm930523393

반응형

'영화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다: 영화 < 증인>  (0) 2020.08.31
영화: 돈  (0) 2020.08.31
재난 속에서 보는 영화 2012  (0) 2020.08.23
세인트 주디  (0) 2020.08.21
영화 “건지 감자 껍질 파이 북 클럽”  (0) 2020.08.21